본문 바로가기

취미/앱 사용 후기

내 발 사이즈에 맞는 AI 신발 추천 어플 펄핏(Perfitt) 후기

안녕하세요. 오늘은 내 발 사이즈에 맞춰 신발을 추천해 주는 펄핏(Perfit)을 소개할 예정입니다.

 

요즘 같은 코로나 시대에 나가서 신발을 신어보고 구매하기가 참 어려운 상황입니다.

또한 인터넷으로 신발을 구매할 때,  내 사이즈에 안맞으면 어쩌지? 라는 생각이 항상 있으셨을텐데

그런 분들에게 추천해주고 싶은, 신발을 이제 인터넷으로 구매해도 걱정없는 그런 어플인 것 같습니다.

 

실제 10개월만에 어플 사용자수 10만을 돌파하였으며 만족도도 90%가 넘는다고 합니다.

플랫폼에 입점한 브랜드도 40개가 넘으며 저희가 알만한 브랜드들이 다수 입점했습니다.

 

그럼 후기 진행하도록 하겠습니다.

 

■ 펄핏(Perfitt) 이란?

 

AI 개발을 통해 내 발의 길이, 너비, 발볼 너비 정도를 측정해 주고 그에 맞는 신발 사이즈를 추천해주는 어플입니다.

 

■ 펄핏(Perfitt) 어플의 사용 후기 및 장/단점

 

펄핏 어플을 효율적으로 사용하는 방법에 대해 알려드리겠습니다.

먼저 펄핏 키트를 신청해 주셔야 하는데, 어플을 설치하고 들어가시면 펄핏 키트 신청하기가 있습니다.

신청하기 누르시고 바로 주소를 입력 하시면 아래 사진과 같은 펄핏 키트가 집으로 도착합니다.

뭔가 정말 AI가 오차없이 적용될 수 있도록 해주는 키트인 것 같아 신뢰감이 갑니다.

 

안에는 펄핏 키트와 접는 방법이 있으며 그대로 따라해 주시면 됩니다.

설명을 읽기 귀찮으시면, 그냥 뒤에를 역삼각형 모양을 만들어 주신다고 하면 편합니다.

 

 

다음은 내 실제 발사이즈를 측정해 봅니다.

아래 역삼각형 끝에 자신의 발끝을 대주고 왼발 오른발 사진을 찍어주면 됩니다.

단, 여기서 수평을 맞춰서 찍어야 하는데, 아래보시면 빨간색 테두리의 공이 회색 테두리 안에 들어오면 됩니다.

근데 저는 완전 정가운데 맞추려니깐 제 사진이 한쪽으로 쏠리는 것 같았습니다.

제가 못하는 걸수도 있는데, 무튼 벗어나면 수평을 맞추라고 화면에 계속 뜨니깐 본인 기준에서 수평을 맞춰주시면

될 것 같습니다.

그리고 저는 양말을 벗고 했는데, 양말을 신고 하는게 좀 더 도움이 될 것 같습니다.

 

다음 내 발정보를 편집하는건데,

이름 적어주시고, 성별, 주로 신는 사이즈를 입력하시면 됩니다.

본인 발 길이와 너비가 신발에 그대로 적용되진 않기 때문에 주로 신는 사이즈 기준으로 작성해야

펄핏 추천 사이즈가 달라진다고 합니다.

 

 

다음은 발사이즈 측정 결과인데, 왼발 오른발 실제 사이즈, 너비가 나오고 펄핏에서 추천해주는

추천사이즈가 나옵니다. 253,504명의 발데이터와 7,000여종의 신발에 대해 분석한 결과같습니다.

실제로 260~265mm를 많이 신는데, 엄청 오차가 심하다 이런건 아닌것 같습니다.

그리고 저는 발볼이 좁아서 실제로 255mm도 들어가도 불편함을 느끼진 않다고 생각했는데,

발볼 좁다는것도 나온게 좀 놀랐습니다.

 

 

발사이즈 등록을 완료하면 아래와 같이 나에게 맞는 신발을 추천해 줍니다.

저는 그냥 닥터마x을 검색해봤는데, 바로 헤드라인에 닥터마x을 우선으로 보여주는 걸 보면

검색 기반을 이용해서 보여주는 것 같은 느낌도 듭니다.

 

또한 기획전/명품관/멤버십 전용관/가격비교 탭으로 본인이 원하는 기준에 맞춰

신발을 구매할 수도 있습니다. 가격은 10~70% 수준까지 할인되는 것 같습니다.

 

그리고 카테고리/브랜드 별로도 내가 사고싶은 신발을 검색해 주면 그 신발 항목에 대해

AI 기준으로 신발 사이즈를 추천해 주기도 하니 참고해 주시길 바랍니다.

 

 

지금까지 펄핏 어플의 사용 후기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실제 인터넷으로 신발을 구매할 때 걱정거리가 조금은 덜 해진 것 같으며 신뢰도가 많이가는 어플입니다.

해당 펄핏의 이용자가 많아질수록 AI데이터는 더욱 쌓여 신뢰도가 높은 신발 사이즈를 제공해 줄 것 같습니다.

 

매우 만족합니다. 이상 펄핏 어플 사용 후기였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