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취미/앱 사용 후기

사용내역을 달력으로? 뱅크샐러드 앱 사용 후기

 

안녕하세요.

오늘은 뱅크샐러드라는 어플을 리뷰할 예정입니다.

뱅크샐러드는 최근 하트시그널3 천인우씨로 인해 화제가 되었는데요.

(천인우씨는 전 페이스북 소프트웨어 엔지니어 현 뱅크샐러드 리더입니다.)

 

저는 이 어플을 사용한지 6달정도 됐는데, 확실히 편한 부분이 많더라구요.

 

그럼 뱅크샐러드 어플 사용 후기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 뱅크샐러드란?

 

현재 자산, 가계부, 신용, 투자, 건강 관련 모두를 한번에 알아볼 수 있는 한마디로 자산관리 앱입니다.

무료 어플이며, 누구나 사용 가능합니다.

 

■ 뱅크샐러드 장점

 

월별/연간 수입, 지출 내역 한눈에 확인이 가능하다.

 

내가 이용하는 금융사의 ID/패스워드나 공인인증서를 한번만 등록하면 바로 이용 가능하며

평소 자주 쓰는 은행과 카드를 연동해 놓으면 바로 자산 확인이 가능합니다.

 

1. 가계부

먼저 가계부 입니다.

아래 사진 보시면 내역/달력/예산/카드별로 확인 가능한데,

저는 하나은행에 신용/체크카드 이렇게 두개밖에 안써서 해당 두개 카드를 등록했는데,

각 카드별로 얼마썼는지를 바로바로 확인할 수 있어 좋습니다.

 

또한 한달 예산을 지정해 놓고 목표 예산까지 얼마가 남았는지, 목표달성을 위해 하루에 얼만큼 써야하는지도

체크 가능합니다.

(항상 현실적으로 불가능한 금액을 적으나, 이루기 위해 하루에 최대한 돈을 안쓰거나 최소한 쓰려고 노력중입니다.)

 

 

2. 달력별 일/주/월별 사용내역

또한 달력으로 월별 지출 내역을 확인하는 것은 정말 큰 장점중에 하나입니다.

하기 달력에 보시면 일별로 내가 얼마를 사용했는지 한눈에 확인이 가능합니다.

날짜를 임의로 눌렀을 때, 하기 오른쪽과 같이 세부적으로 지출내역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또한 월별 신용카드 할부로 계산한 내역도 미리 달력에 표기가 되니 할부가 끝났는지 안끝났는지도 바로 보입니다.

 

보통 지출/수입 내역만 한눈에 보여지는데, 이체한 내역은 날짜를 눌러야 보입니다.

해당 이체 내역을 지출로 바꾸고 싶다면 이체 금액 내역을 클릭하면 지출/수입으로 변경 가능합니다.

 

그리고 하기 민트색 박스를 클릭하면 지출을 주로 어느 분야에 했는지 통계도 내줍니다.

저는 주로 온라인 내역에 많이 썼습니다. 이렇게 그래프로도 나타내 주니, 내가 평소에 어떤분야에 지출이 큰지

알 수 있어 좋았습니다.

 

 

■ 결론

 

자산/건강/투자/신용/자동차/주거/노후/연말정산 항목들이 있으며, 건강검진을 작년에 받았는데,

서면으로 받은 결과도 보기쉽게 나타내 줍니다. 또한 내 차종과 주행거리를 입력 하면, 차시세가 얼마인지도 바로 알려줘서 총 자산도 얼마인지 확인 가능해 사용하기 참 편한 어플이라고 생각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