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취미/앱 사용 후기

하나카드 분실신고, 재발급, 공동인증서 관리 꿀팁

하나카드 분실신고, 재발급, 공동인증서 관리 꿀팁

 

안녕하세요. 오늘은 하나카드 앱을 통해 고객센터를

편리하게 이용하는 방법과 카드를 잃어버렸을 때, 분실 신고 하는 방법

재발급 방법 또한 구 공인인증서 현 공동인증서 관련

관리 / 등록 / 삭제 / 내보내기 / 가져오기에 대해 포스팅 할 예정입니다.

 

◆ 하나카드 고객센터 이용 후기

 

1. 분실/도난 신고

카드를 분실하거나 도난 당했을 경우 신고하는 방법입니다.

① 하나카드 앱을 실행한다.

② 자주 찾는 메뉴에 분실신고를 클릭한다.

오른쪽 상단 메뉴에 고객센터로 들어가 분실신고 / 재발급 탭으로 들어갈 수 있다.

 

 

 

 

③ 분실 / 도난신고를 클릭하여 하나카드에 등록된 카드를 확인 후

잃어버린 카드에 대해 클릭한다.

④ 일시 / 잃어버린 지역 / 경위 / 연락처를 작성 후 등록하면 분실 / 도난 신고가 완료된다.

 

 

 

 

※ 유의 사항

1) 자동 납부 된 카드를 잃어버릴 시

보험료나 통신요금 등, 정기적으로 빠져나가는 카드를 잃어버렸을 땐

미납되는 것을 방지하기 위해 하나카드에 등록된 다른 카드로 넘어가

자동 납부 처리 됩니다.

 

2) 보상 신청 절차

카드 분실 / 도난에 따라 남이 내 카드를 사용했을 때, 60일 이내에

보상신청이 가능합니다. 보상신청은 고객센터(1800-1111)에 상담 후

서면 신청하여 제출 가능하며 하나카드에서 사고 보상에 대한 조사 및 결과를

안내해 줍니다.

 

2. 카드 분실 및 파손 재발급 신청

1) 카드 분실 재발급 신청

분실의 경우에는 상기 1번의 분실 신청을 한 경우에만

재발급 페이지 이용이 가능합니다.

이로인해 등록을 하지 않았다면 분실 / 도난 신고 조회 및 해제를 확인할 수 없습니다.

 

2) 카드 파손 재발급 신청

파손의 경우에는 파손했다라는 인증을 앱에 남기기 어렵기 때문에

파손 재발급 신청이 그 자리에서 바로 가능합니다.

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① 오른쪽 상단 메뉴에 고객센터 클릭 및 스크롤을 내려 파손 재발급 신청을 클릭한다.

② Step 1단계에서 하나카드에 등록된 카드를 선택한다.

③ 나의 기본정보 및 직장 정보 확인 한다.

④ 카드 수령지를 입력하여 직장 / 자택 수령 여부를 선택한다

⑤ Step 2단계에서 본인인증을 위한 카드 정보 혹은 공동인증서를 통해 인증 및 신청을 완료한다.

 

 

 

 

일부 체크카드의 경우 발급 수수료가 발생하며

다음달 말일까지 만원 이상 사용한 경우 발급 수수료를 돌려드립니다.

보통 2000원 수준이라고 합니다.

 

3. 공동인증서 관리

1) 사용하지 않는 공동인증서 삭제

간혹 사용하지 않는 공동인증서가 그대로 남아있는 경우가 있습니다.

이에 대한 관리 / 삭제 방안은 다음과 같습니다.

① 고객센터 하단의 공동인증서 관리 탭에 인증서 관리를 클릭한다.

② 공동 인증서 목록에 원하는 항목을 클릭한다.

③ 왼쪽 하단의 삭제를 클릭하여 사용하지 않는 공동인증서는 삭제한다.

 

 

 

 

2) 인증서 가져오기 / 내보내기

두개의 작업 다 PC, 스마트폰이 필요한 작업입니다.

해당 항목은 앱에 들어가서 절차대로 하시는게 훨씬 빠를 거라 생각합니다.

Step에 대한 방법은 하기 사진으로 남기겠습니다.

 

 

 

 

하나카드 앱의 고객센터 통해 분실과 도난 시 대처방법을 쉽게 할 수 있어

해당 내용을 알면 대처가 빠를 것으로 예상됩니다.

또한 공동인증서에 대한 관리 방안도 알 수 있어 빠르게 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상기 글은 개인적인 경험에 의한 어플 사용후기로 대가를 지불받지 않았습니다.

 

감사합니다.